제목: [어프리] 안녕하세요, Friend님 어프리의 뉴스레터 vol.12입니다.

Appree Newsletter 
vol.12 2020. 1월호 어프리 뉴스레터

안녕하세요, 어프리입니다.

2020,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 한 해도 바라는 일 모두 이루시는 행복한 한 해가 되길 어프리 식구들이 바라겠습니다! 


이번 달 뉴스레터도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들을 많이 담아보았습니다.

어프리의 뉴스레터가 여러분의 삶에 잠시나마 여유와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하길 바랍니다 :)


1. 여러분의 감성을 깨워줄 신제품 '오리진 다이어리와 압화스티커' 출시 소식

2. 소비자들과 함께 호흡하는 '제 1회 어프리 하티스트 정기전시 및 어프리 하티스트 1기, 2기 우수활동자' 소개 

3. 일상에 여유를 선물할 특별한 '독립 서점 탐방기 (다락, 유어마나, 살림책방)'

4. '2019 대한민국 긍정 페스티벌 및 서울특별시 교육청 평생학습관 연합전시회' 협찬 소식


생활감성 문구브랜드        
어프리 드림        
01 신제품 출시 소식
01. "오리진 다이어리” 를 소개합니다.

프리의 첫 번째 다이어리 '오리진 다이어리 (Origin Diary) 를 소개합니다. 안개 낀 새벽녘 깊은 생각에 잠겨 고요한 숲길을 걷던 어느 날, 우연히 발견한 호숫가에서 마주한 자연의 아름다운 순간을 잊지 못합니다. 아침 햇살이 자욱한 새벽 안개를 걷어내며 수면 위에 내려 앉아 고요하고 잔잔하던 호수가 빛의 조각들로 일렁이던 그 순간에 특별한 영감이 떠올랐습니다. 고요한 침묵을 깨며 다가온 물결 위 빛의 조각들처럼 오리진 다이어리를 마주한 이 순간이 평범한 일상 속에 특별함으로 다가가길 바랍니다. 

오리진 다이어리는 반짝이는 빛을 표현하기 위해 다이어리 하드커버에 투명 홀로그램박 처리를 하여 은은하게 반짝이는 빛을 담았습니다. 또한, 고요하고 잔잔한 자연의 순간이 느껴지도록 부드러운 질감의 벨벳코팅 마감을 하여 스크래치와 오염에 강하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도록 하였니다. 양장제본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펼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커버와 내지 모두 모서리 라운딩 처리를 하여 사용감이 좋습니다. 빛의 조각들이 잔잔한 물결을 따라 퍼지는 모습을 점 요소로 표현하여 모든 페이지에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다이어리와 함께 빛이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게 맞춤형으로 디자인 된 스티커가 제공되어, 일정관리 및 인덱스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02.“압화스티커_제비꽃” 을 소개합니다.

제비꽃의 꽃말은 '겸손, 성실'입니다. 꽃의 모양이 하늘을 나는 제비처럼 생겼으며, 제비가 돌아오는 삼짇날에 꽃이 핀다고 하여 제비꽃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유럽에서는 아테네를 상징하는 꽃이었으며, 그리스도교 시대에는 성실과 겸손의 상징인 제비꽃을 아름다움을 나타내는 장미, 위엄을 나타내는 백합과 함께 성모께 바쳤다고 합니다. 특별한 뜻을 가진 보랏빛의 제비꽃으로 압화스티커의 새로운 매력을 느껴보세요.

03.“압화스티커_락스퍼” 를 소개합니다.

락스퍼의 꽃말은 '정의, 자유' 입니다. 꽃의 모양 덕분에 제비 고깔이라고도 불립니다. 미국의 전설에 따르면 락스퍼는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로부터 그 이름을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 천사들은 본인들이 걸을 수 있도록 하늘의 조각들을 땅으로 떨어트렸고, 그 조각들은 지구에 닿아 락스퍼라는 꽃으로 변하였다고 합니다. 전설처럼 아름다운 락스퍼를 어프리의 압화스티커로 만나보세요. 모든 스티커가 하늘의 조각처럼 아름답습니다.

압화스티커_락스퍼 바로가기


04.“압화스티커_패랭이꽃” 을 소개합니다.

패랭이꽃의 꽃말은 '순결한 사랑, 재능' 입니다. 6월에서 8월 사이 흔하게 보이는 이 꽃의 모양이 민초들이 사용하던 패랭이 모자를 닮았다고 하여 패랭이꽃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패랭이 꽃의 학명은 dianthus 입니다. 신을 뜻하는 dios와 꽃을 뜻하는 anthos의 합성어로, 신의 꽃이라는 뜻을 가진 꽃입니다. 무더운 여름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패랭이 꽃으로 쌀쌀한 겨울 날씨 속에서 여름을 다시 한 번 추억해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05.“압화스티커_카렌듈라” 를 소개합니다.

카렌듈라의 꽃말은 '겸손, 인내' 입니다. 금빛 술잔을 닮은 꽃이라는 뜻으로 금잔화라고도 불립니다. 높이는 30~50cm이고, 국화와 비슷한 노란색과 주황색의 꽃이 핍니다. 초여름에서 가을까지 따뜻한 아침 햇빛에 태양을 바라보고 태양의 시간에 맞추어 꽃을 열고 닫았기 때문에 시간을 알려주는 꽃이라고 합니다. 잎은 배가 아플 때 약효가 있다고 하여 옛날에는 꽃보다 약초로 더 많이 알려진 꽃이었으며, 외상약의 재료로도 재배한다고 합니다. 겸손이라는 꽃말을 가졌지만 다양하고 멋진 능력을 지닌 아름다운 꽃을 압화스티커로 만나보세요.


06.“압화스티커_미니 장미” 를 소개합니다.

미니 장미의 꽃말은 '끝없는 사랑' 입니다. 대표적인 여름 꽃으로 5월의 여왕이라고 불리우며 사랑을 이야기하는 대표적인 식물입니다. 아름다운 꽃과 대비되는 날카로운 가시가 있어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담은 꽃이라고도 여겨집니다. 문명 역사가 시작된 이후 장미는 꽃의 대표였으며, 그로 인해 현대에는 다양한 종류의 장미를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의 마음을 어프리의 미니 장미로 표현해 보는 건 어떤가요?


07.“압화스티커_알리숨” 을 소개합니다.

알리숨의 꽃말은 '빼어난 미모'입니다. 뜰과 해변에서 주로 볼 수 있으며 뜰냉이, 해변냉이라고도 불립니다. 흰색, 보라색, 핑크색의 다채로운 꽃을 틔우며 봄과 가을에 자그마한 꽃들이 향기로운 구름처럼 피어납니다. 3월부터 가을까지 작고 아름다운 꽃들을 길가의 화단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꽃말처럼 빼어난 미모를 가져 항상 옆에 두고 싶은 알리숨을 어프리의 압화스티커로 간직하시는 건 어떤가요?


08.“압화스티커_버베나” 를 소개합니다.

버베나의 꽃말은 '가족의 화합, 총명'입니다. 꽃은 자주색, 보라색, 흰색 등으로 다양하며 작은 꽃들이 무리를 지어 둥근 형태를 이루는 식물입니다. 또한 버베나는 고대 유럽의 신들에게 바치는 성스러운 꽃으로 여겨졌다고 합니다. 버베나가 꺼져가는 사랑을 다시 타오르게 하는 힘이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프로방스에서는 버베나를 '마법의 허브' 혹은 '사랑을 부르는 향기'라고 부릅니다. 어프리의 압화스티커로 다양한 매력을 뽐내는 버베나를 만나보세요.


09.“압화스티커_백묘국” 을 소개합니다.

백묘국의 꽃말은 '온화함, 행복의 확인, 당신을 지탱합니다' 입니다. 잎에 흰 눈이 내린 듯 털로 덮인 모습 때문에 눈을 닮은 국화라 하여 설국이라고도 하며, 겨울이 연상되는 생김새로 인해 겨울에도 사랑을 받으며, 여름에 피워내는 노란 꽃으로 여름에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은빛의 백묘국을 어프리의 압화스티커로 만나보세요. 꽃말처럼 행복이 무엇인지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02 어프리 하티스트
하티스트는 Hobby(취미)와 Artist(예술가)의 합성어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어프리의 제품을 통해 소박한 취미가 작품이 되는 경험을 할 수 있는 모든 분들을 위한 단어입니다. 

어프리 하티스트는 기존의 어프리 글쟁이에서 더욱 발전된 개념으로, 캘리그라피와 더불어 다이어리 꾸미기, 홈데코 및 인테리어까지, 일상의 다양한 분야에서 어프리의 제품을 통해 자연을 즐기기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단발성으로 끝나는 프로젝트가 아닌, 서로의 취미를 공유하고, 그 공유한 시간과 작품을 전시까지 하여 다양한 분들이 여러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01. 어프리 하티스트 정기 전시회  '취미, 작품이 되다' 소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어프리의 제품을 활용하여, 2019년 6월부터 12월까지 SNS를 통해 활동한 '어프리 하티스트' 1기, 2기 분들의 작품을 오프라인으로 재구성한 제 1회 어프리 하티스트 정기전시 '취미, 작품이 되다'를 소개합니다.
하티스트 분들이 캘리그라피, 다이어리 꾸미기 그리고 홈데코 각 분야에서 어프리의 제품을 통해 일상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전시를 통해 많은 분들께 취미를 통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시간과 각 분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교류의 장을 선물하였습니다.
어프리 하티스트 정기전시는 매해 여름과 가을에 열릴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겠습니다. 

'취미, 작품이 되다' 
캘리그라피 부문

'취미, 작품이 되다' 
다이어리 꾸미기 부문

'취미, 작품이 되다' 
홈데코 및 인테리어 부문

02. 어프리 하티스트 1기, 2기 우수활동자 소개
어프리 하티스트 1기 우수활동자
캘리그라피 부문
봄날 캘리그라피 님 @bomnal._calli

어프리 하티스트 1기 우수활동자
다이어리 꾸미기 부문
김페파 님 @bon_tokati

어프리 하티스트 1기 우수활동자
홈데코 부문
윤꽃글씨 님 @yoonkkot_calli

어프리 하티스트 2기 우수활동자
캘리그라피 부문
옥필 캘리그라피 님 @okfeel_calli

어프리 하티스트 2기 우수활동자
다이어리꾸미기 부문
피스달 님 @peacediary

어프리 하티스트 2기 우수활동자
홈데코 부문
담 님 @calligraphydam

위의 사진들은 어프리 하티스트로 활동하고 계신 분들의 작품입니다.
작가님들의 더 많은 작품을 보시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03 독립 서점 탐방기
독립 서점에서 일상의 여유와 글의 가치를 느껴보는 건 어떠신가요?
어프리에서는 추운 겨울, 책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독립 서점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작은 여유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곳들을 함께 보러 가실까요?

01. 이름처럼 아늑한 '다락' 을 소개합니다.

<다락>은 화성시 향남읍에서 독립출판물과 큐레이션 도서를 판매하는 동네서점입니다. 책과 술을 매개로 다양한 사람들이 만나는 공간을 만들고 싶어서 1년 전(2019년 2월) 문을 열었습니다. 기성출판물과 독립출판물이 6:4 정도의 비율로 구성되어 있으며, 디자인 문구 상품도 함께 판매합니다. 정기 독서모임을 비롯하여 영화 상영회, 음악회, 전시회 등 여러가지 문화 관련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동네 문화사랑방으로서의 역할을 하며 다양한 이야기를 가진 분들을 만나고 싶어 하는 서점입니다.


영업 시간: 월~토 오후 1시~새벽 1시
책방 주소: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발안양감로 193, 에코프라자 303호


02. 독립만화 작가님의 책을 만날 수 있는 '유어마나' 를 소개합니다.

<유어마나>는 '독립만화 작가님' 들의 작품 전시, 책, 굿즈 등을 판매하는 것을 주요 컨셉으로 하는 매장입니다. 서교동에서 유어마나가게를 상수동으로 이전 오픈하면서 이름을 만화살롱 유어마나로 바꾸고 지난 3월에 오픈했습니다. 그간 방새미 작가, 윤의진 작가의 그림 전시와 여러 작가님들의 토크쇼, 이벤트 행사 등을 소소하고 즐겁게 치뤄왔습니다. 즐겁고 기분 좋은 공간으로 만화와 웹툰, 일러스트레이션 등의 작가님들과 협업하고 좋은 콘텐츠가 만들어지는 공간으로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서점입니다.


영업 시간: 평일 12시~밤 9시, 월요일 휴무
책방 주소: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13, 지하 1층


03. 전주의 빛나는 책방 '살림책방' 을 소개합니다.

<살림책방>은 전주에 고즈넉한 마을에서 작게 빛나는 책방입니다. 살림은 '살리다' 라는 동사의 명사형으로 책을 통해 가정과 지역, 시대를 살리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림책을 통해 부모와 자녀들이 살아나고 지역 학교 및 단체, 기관들과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를 살리며, 현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을 책방에서 만남을 통해 살리는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영업 시간: 화~토 오후 1시~오후 6시
책방 주소: 전북 전주시 덕진구 하가3길 20-9

 
04 협찬 소식
어프리는 다양한 행사와 전시에 어프리의 제품을 협찬해 드리고 있습니다.

어프리의 마음이 곳곳에 닿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된 프로그램이며, 많은 분들께서 이용해 주고 계십니다. 어프리는 스티키리프가 포함된 협찬 키트를 통해 여러분들의 행사를 빛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상황에 맞는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며,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더욱 아름답게 보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기도 한답니다. 어프리의 협찬 프로그램을 더욱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 주세요.

01. 2019 대한민국 긍정페스티벌

2019년 11월 9일, 대한민국을 미소 짓게 하는 긍정 리더 100분과 함께 한 대한민국 긍정페스티벌에 어프리의 압화스티커가 함께 했습니다. 매년 가을, 긍정을 주제로 열리는 긍정 페스티벌에는 강연과 사례 발표뿐만 아니라 공연과 긍정 선포식이 진행됩니다. 이번 2019 대한민국 긍정페스티벌에서는 나와 우리를 미소 짓게 하는 문구를 선택하여 꽃으로 꾸미는 '미소가 꽃피는 엽서 만들기' 코너에 어프리의 압화스티커가 함께 했습니다. 많은 사람을 미소 짓게 만드는 문구에 어프리의 압화스티커가 함께 하여 많은 분들을 미소 짓게 해 드릴 수 있어 정말 행복합니다. 

02. 2019 서울특별시 교육청 평생학습관 연합전시회

2019년 10월, 마포평생학습관 마포 갤러리와 1층 로비에서 서울특별시 교육청 평생학습관 연합전시회가 열렸습니다. 서울시 교육청 소속인 마포, 고덕, 노원, 영등포 학습관의 다양한 학습 결과물을 한 자리에 모아 서로간의 연계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서로 배우고 성장하는 기회를 가지는 자리에 어프리의 스티키리프가 함께 했습니다. 학습관 로비의 기둥을 어프리의 스티키리프를 활용하여 희망 나무로 꾸몄으며, 이용객들의 다양한 희망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하루 평균 300명 이상의 학습관 이용객들이 꾸준하게 메시지를 남겨 주셔서 2019년 연말까지 희망나무는 학습관 로비에서 함께 했답니다. 일 년 동안 학습하셨던 결과물과 어프리의 스티키리프가 함께 할 수 있어 굉장히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어프리는 여러분의 마음을 널리 알리기 위해 협찬 프로그램의 콜라보도 구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진 재능과 제품을 함께 협찬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은 boeun@appree.net 로 편하게 메일 보내주세요. 세상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고 싶은 여러분의 마음과 어프리는 언제나 동행하겠습니다. 
 
05 뉴스레터 리뉴얼
어프리의 뉴스레터가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독자님과 소통하기 위해 시작한 뉴스레터가 점점 더 딱딱해지고 일방적인 정보만 전달하는 것 같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고 싶습니다. 어프리의 뉴스레터에 담겼으면 하는 내용과 정보가 있다면 boeun@appree.net 으로 편하게 내용 전달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사소한 것이라도 좋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으로 더욱 발전하는 어프리가 되겠습니다. 좋은 의견 보내주신 분들께 어프리의 제품을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어프리의 제품 중, 관심이 가는 제품이나 판매를 위해 먼저 확인하고 싶은 샘플이 있다면 요청해 주세요.
'자연으로부터의 배움' 이라는 자세에 걸맞는 어프리가 되기 위해, 어프리의 식구들은 언제나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발전할 어프리의 미래를 위해 언제나 함께 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어프리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www.appree.net
메일주소 / boeun@appree.net
팩스번호 / 02-6008-2444

발행 / (주)어프리
에디터 / 전보은

문의사항 [ 070-4366-2638 ] 로 연락주세요.

*제품을 직접 보고 싶은 분은 어프리로 연락 주세요. 카달로그와 함께 샘플을 보내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어프리 뉴스레터 수신거부방법
뉴스레터를 원치 않는 분들은 하단의 탈퇴(파란색) 버튼을 누르고, 
탈퇴를 위한 창이 뜨면 빨간색 탈퇴 버튼을 눌러주세요. 
혹은 번거롭더라도 뉴스레터 수신거절 메일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언제든지 탈퇴 하거나 연락처 세부정보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